티스토리 뷰
이번 주말에 영화 <그린북>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영화 평점도 높아서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고, 무엇을 느끼고 생각하게 해 줄지에 대한 기대감을 안고 보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소개, 요약 그리고 감상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그린북> 소개
영화 그린북은 피아니스트 돈 셜리와 그의 운전기사로 고용된 토니 발레롱가의 우정에 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영화의 배경은 돈 셜리 박사가 1960년대 초, 인종차별이 여전히 만연한 지역인 미국 남부에서 공연을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위험한 지역에 가는 만큼, 당신은 당신을 운전하고 보호해 줄 누군가가 필요하므로, 당신은 토니 발레롱가를 고용합니다. 토니 발레롱가는 이탈리아 출신의 인종차별주의자이기도 한 백인이었습니다. 토니 발레롱가는 생계를 위해 돈 셜리 박사의 운전기사가 될 것이고 8주 동안 쇼를 순회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토니와 돈 셜리 박사는 다양한 것들을 통해 점차 우정을 쌓아갑니다. 이 영화는 인종차별의 문제를 인간 대 인간의 일로 자세히 보여줍니다. 왜 인종차별이 정치적인 이유로 행해져서는 안 되는지 설명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을 수 있습니다. 토니 발레롱가는 인종차별주의자였지만, 영화 후반부에 인종차별에 대한 인식이 바뀝니다. 토니는 돈 셜리 박사와 8주 동안의 투어 중에 스스로 느꼈기 때문에 변했습니다. 당신은 인종차별이 얼마나 비합리적이고 잘못된 것인지 느낍니다. 그리고 두 명의 다른 사람들이 서로 부딪치고 결국 친구가 됩니다. 캐릭터와 사건을 자세히 표현하고 명확하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더 매력적입니다. 저는 두 배우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섬세한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게다가, 영화의 흐름을 만들어내는 이야기와 연출은 훌륭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더 몰입적이고, 차분하고, 따뜻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요약
1962년, 미국은 인종차별이 만연한 시대였고, 주인공 토니도 인종차별주의자였습니다. 흑인이 왔을 때 토니의 아내는 그를 따뜻하게 대했지만, 토니는 그들이 마신 물컵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만으로도 그가 인종차별주의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니는 부유한 삶을 살고 있지 않아서, 그가 일했던 클럽이 문을 닫으면서 그의 작품은 사라졌습니다. 한편, 토니는 셜리 박사의 운전기사로 인터뷰를 하고 셜리 박사가 흑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주급도 나쁘지 않아서 토니는 셜리 박사가 흑인이기 때문에 편하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느라 수업과 거리가 먼 토니와 뛰어난 피아노 실력으로 막대한 재산을 가진 셜리는 8주 동안 피아노 투어를 할 예정입니다. 토니는 셜리와 동행하여 처음에 그가 당했던 인종차별과 폭력에 대해 보고 느끼며, 왜 그것을 당하고 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는 그가 평생 이러한 차별을 받아왔고 혼자 싸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토니는 차에서 켄터키 프라이드 친킨을 먹으면서 셜리를 추천하지만, 그가 가장 좋아하는 담요가 기름지고 비위생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켄터키 프라이드치킨을 먹어본 적이 없다고 말합니다. 토니는 제가 그것을 먹으면 치킨이 얼마나 맛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을 계속 저에게 줍니다. 따라서 셜리는 그것이 단지 즐거움과 의미를 주는 고귀한 존엄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지난 투어에서, 호텔 주인은 흑인들은 여기서 먹을 수 없고 나중에 피아노만 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토니가 셜리보다 더 화가 나고 신났을 때, 셜리는 그녀를 위해 싸워준 토니에게 감사합니다. 저는 마지막 투어를 마치고 가족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밤늦게 운전을 하고 있지만, 너무 피곤해서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셜리는 토니를 집까지 운전해서 사람이 없는 집으로 갑니다. 토니는 크리스마스를 가족과 보내고 저녁 식사에 그들을 초대했지만, 그는 거절했습니다. 마지막에 셜리는 토니 가족과 저녁 식사를 할 용기를 내어 그들의 환대를 얻고, 영화는 끝납니다.
감상평
토니가 여행 때문에 아내와 떨어져 있을 때 아내에게 거친 편지를 쓰는 것을 지켜본 셜리는 토니에게 편지를 잘 쓰는 법을 가르칩니다. 편지에 인상적인 몇 가지를 적어보세요. "우리 사이의 거리는 제 영혼을 무너뜨리고, 당신이 없는 시간과 경험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과 사랑에 빠지는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쉬운 일이었고 저는 매 순간 당신이 제 유일한 의미라는 것을 느낍니다. 저는 당신을 처음 만난 날 당신과 사랑에 빠졌고, 오늘도 사랑하고, 제 남은 인생 동안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셜리의 도움으로, 너무나 거칠었던 토니는 사랑을 문자적이고 감정적으로 풀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셜리는 이 영화를 보는 동안 부유해 보였지만 외로워 보였습니다. 저는 셜리의 편지가 그녀가 누군가에게 보내고 싶은 것이기도 했는지 궁금했습니다.